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부남이 남기는 결혼 후기! 혼인신고 방법과 등록기준지?

by 목22 2020. 3. 15.
728x90
반응형

와이프가 네이버 블로그에 남긴 후기지만

남편의 입장에서도 한번 남겨보고자 티스토리에 옮겨적어봅니다

 

와이프에게 근로자의 날에 혼인신고 하러 가자고했어요

 

왜냐하면 와이프는 주말에, 저는 평일에 일해서 같이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어요

 

ㅋㅋㅋㅋ 어제 갑자기

아니야 아니야!!!!!

맘의 준비가 안됐어!!!!!!!!으갸갸갸갸갸갸

- 사실 남편인 저도 마음의 준비가 안되었어요

- 그런데 이때말고 같이 갈 수 있는 시간이 없었음

- 이때만해도 꿀이 뚝뚝 떨어졌기때문에 ㅋㅋㅋ그저 데이트 코스의 일부였음(헤헷)

ㅋㅋㅋㅋㅋㅋㅋㅋ 둘 다 이러고 있다ㅋㅋㅋ


그렇게 우리는 근로자의 날

#혼인신고 하기로 잠정결론이 나고..

흐흐 아까 두시간전에 혼인신고를 마치고 후기를 바로 남겼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것들도 여러분들이 모를 것이라고 생각했기때문에

 

 

아무튼 그래서 쉬는 날 대구 중구청에 가서 혼인신고를 진짜 하게 됨!!

 

 

여러분 근데 좀 어려워요 혼인신고.......

제 설명을 잘 들으셔야 합미당

일단 챙겨야 할 준비물

신분증!

인감도장은 굳이 필요없음

요즘은 인감도장 없으신 분들도 많아서 서명으로 대체가 가능한 것 같아요

걍 서명하시면 돼용ㅋㅋㅋㅋㅋㅋ

그다음 해당 지역 구청으로 갑니당

본인이 거주하시는 곳에 꼭 갈필요는 없고 다른지역의 구청도 상관없습니다!

그래서 혼인신고 축하기념 포토존 마음에 드는 곳에서 하셔도 됩니다

대구 중구청은 일케 1층엔 카페가 있어요

힙한 관공서ㅋㅋㅋㅋㅋ

에스컬레이터 타구 올라갑니당

남표니 내 법적 배우자가 될 생각하니

좋나보군??? 뒷모습에 행복가득이네 아쥬?

#니들은 #결혼하지마라

#하지말라면 #그냥하지마

​가 유행이였는데

남자는 못먹어도 GO! 죽어도 GO! 아닙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호 중구청 2층에 올라오셔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가족관계' 창구가 있어요

여기서 혼인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듣고나서 혼인신고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자 혼인신고서를 찾아봅니당

 

혼인신고서는 이렇게 생겼어요

음? 멘탈터지는데요????

본??????

등록기준지???????

증인?!!!!!!!

​이게 무슨 소리죠 여러분 등록기준지라니 살다가 이런 단어는 처음 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젠장할

여러분 일단 등록기준지은 적지 마시구

다른 것들은 적으세요

본인 이름 한글, 한자

전화

출생년월

주민등록번호

그 다음 부모님 것도

성함과 주민번호만!!

성 본의 협의는 아니오

근친혼 여부도 아니오

증인은 보통 친형제자매 가 있으면 좋구

아니면 친구한테! 얘기해서

주민번호와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물어 적으세용

(서명은 그냥 만들어서 대충 하세요 속닥속닥)

 

그리고 모르는건 일단 비워놓으세요

괜히 잘못적으면 처음부터 다 새로 적어야합니다

내맘대로 적으면

백퍼 다시 적어야돼요

저희가 그랬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등록기준지면 나 태어난 곳 아냐??

그러면서 본가 주소를 적어벌임

 

 

자 그런 다음 다시 구청의 가족 창구에 가서 물어봅니다

담당 공무원분께 등록기준지를 모른다고

일단 적는데까진 적었다고 내보면

피드백을 해줍니닼ㅋㅋㅋㅋㅋㅋ

약간 불쌍하게 말하세요 ㅇㅈㄹ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등록기준지이 적힌

문서를 뽑아줘요!!!!!

꺄울

 

2,3일 뒤에 혼인신고가 완료됐다는

문자가 온다네용!ㅋㅋㅋㅋ

이제 법적 부부도 됐겠다,

제 진짜 모습을 보여줘야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대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