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육아일기

2021년 대구 출생등록과 양육수당 신청하기(출산축하용품 그리고 전기세 할인)

by 목22 2021. 2. 1.
728x90
반응형

드디어 우리 수박이가 세상에 태어났으요 여러분

내새끼 우리새끼 ㅠㅠㅠㅠㅠ

대구출산축하금 정리해놨던거

드디어 신청하러갑니다

알아본 보람이 있으려나 궁금했는데

제가 2021년 버전으로 알려드림

2021 대구 출산축하금, 출산장려금 지역별로 정리

- https://2pmsunday.tistory.com/m/188

 

2021 대구 출산축하금, 출산장려금 지역별로 정리

와이프랑 알아보면서 한국 출산률이 점점 저조해져가고 대구인구는 갈수록 줄어가는데 ​ 곧 아이가 나올거같은데 우리는 지원금이 있을까? 해서 알아봤는데 참..씁쓸하네요 ​ 이래놓고 우리

2pmsunday.tistory.com

얼른 출생등록을 해야 다양한 해택도받고

출생등록을 하지않으면 기간별로 벌금이 있습니다

태어나자마자 사주보고 이름 지으실 분들은

출산하자마자 얼른 지어서 출생 등록하세요!

양육수당과 아동수당은

국가지원금 으로,

양육수당은 12개월 전에

어린이집 보내지 않고 집에서 양육했을 때

매달 20만원씩

아동수당은 아이가 7세까지

매달 10만원씩 들어온다고 합니다


  출생신고서 준비물

#출생신고서 쓰는 법이야

인플루언서들이 워낙 많이 적어놨으니

그거 참고하세요

그리고 사실 알아가도 크게 의미가 없는게

네이버에 찾아본 결과 옛날 정보도 많았구요..

거기계신 직원분들이 친절히 잘 알려주세요

제가 출생신고하러 갈때 챙긴 준비물은

#출생신고서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통장사본 등등 챙겨갔는데

결론적으로는 산부인과에서 주는

출생신고서 하나만 있어도 충분했습니다

 

본가적고 뭐 한문 몰라도 괜찮아요

행정복지센터에서 다 알려줍니다


✔  양육수당 준비물은요?

출생신고하면서 할때는

준비물 아무것도 필요없어요

양육수당받을 은행, 계좌번호

정도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난생 처음 하는 출생등록이다보니

뭔가 손이 떨리고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그렇슴다

그래서 저도 원래 어리버리 안타는데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치 김종민처럼

네? 제가요? 이거요? 여기요? 뭐써야해요?

이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는 온도계때문에 A세트 선택하고

양육수당 체크하라고 형광펜으로 표시해주심

 


✔  전기요금 할인 신청

#전기요금할인 을 위해서는 고객번호를 알아야해요

이 경우 아파트 / 주택 사시는 분에따라

고객번호를 알 수 있는 방법이 다를 듯

출생신고 서류처리하는 동안

아파트 관리실번호로 전화해서

고객번호 좀 알려주세요~ 하면

아파트 관리실에서 알려줍니다

주택의 경우는??

한전에 전화를 해야하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전기고지서에 다 나와있을거에요

우리나라 이런건 빨라서 좋아요

한 이틀만에 바로 한전에 등록되었다고 연락옵니다


출산준비 - 아빠가 하는 5분컷 정부지원'복지로 산후도우미 신청' -

htts://2pmsunday.tistory.com/m/184

 

2021년 대구 출생등록과 양육수당 신청하기(출산축하용품 그리고 전기세 할인)

드디어 우리 수박이가 세상에 태어났으요 여러분내새끼 우리새끼 ㅠㅠㅠㅠㅠ​대구출산축하금 정리해놨던거...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