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유럽 여행

[동유럽 연말 여행 - 잘츠부르크 편] 시내 무료 주차장 & 주차 가능한 잘츠부르크 에어비앤비 숙소 추천?!

by 목22 2022. 10.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연말이 다가오고있는데 연말 동유럽 여행 후기를 남겨서 여러분들께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한 내용은 댓글을 통해서 문의해주세요 :)

 

저희의 연말 일정은 헝가리 IN - 빈(비엔나) OUT 일정이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의 일정은

 

1. 빈(2박)

2. 할슈타트

3. 잘츠부르크 1박

 

 

를 갔다가 렌트카를 타고 체코로 넘어가는 일정이었습니다.

 

https://2pmsunday.tistory.com/351

 

[유럽 렌트카] 오스트리아(비엔나) SIXT 픽업, 리턴, 옵션설정(보험,프리페이)

와이프와 동유럽 여행 일정에서 시간적 자유로움 때문에 렌트카를 했는데 ​ 나도 유럽은 또 처음이라 포스팅을 해서 다른 분들에게고 꼭 도움이 되길! ​ 일단 0순위로 중요한 준비물 ​ 여권/

2pmsunday.tistory.com

 

오스트리아 빈에서 잘츠부르크까지는 차타고 3시간으로 구글맵에 나오지만, 실제로 초행길이기때문에 넉넉하게 4시간정도 잡아주세요

(중간중간 쉬어가고, 길 잘못 들어가는 것, 그리고 식사시간이나 주유시간을 전부 고려한 시간입니다.)

 

어쨋건 도착을 하게되면 제일 문제가 주차장입니다.

이왕 여행간거면 돈을 좀 아끼고 무료주차장을 알수있다면 제일 베스트겠죠?


잘츠부르크 무료 주차장(Free parking lot)

숙소에서 렌트카를 타고 시내로

주차 어디에 해야하지?

걱정이 많았는데

공짜로 주차를 했다!!

어떻게 공짜로 주차했냐고??

주말에 가면 된다

토요일에 가니까 무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ᕕ( ᐛ )ᕗ개이득

 

주차시간과 가격까지 다 확인한 다음

츠부르크 중심가를 마음편한게 둘러보니가 이렇게 좋을수가 없다.

 

만약 유료주차장을 이용했다면 시간당 비용도 부담이 되고

하루 주차비용을 전부 다 냈으면 금전적으로 부담과 손해였을 것 같다

 

 

보이는가 이 아름다운 FREE

(오예!! 주차비 굳었다)

처음에 독일어로 되어있어서

도대체 이게 무슨 글씬가 했더니...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깃발모양의 버튼이

LANGUAGE SELECTION이다

누르니까 영어가 나옴!ㅋㅋ

물론

주말엔 주차장이 무료인 대신에

아침일찍 부지런히 가야

그나마 자리를 찾을 수 있다

아니면 운이 좋아야 할 수도ㅠㅠㅠ

우리는 운좋게 10시쯤 도착했는데

마침 딱 1자리 비어있었고

우리 뒤로 오던 차 들은

다 다른 주차장을 찾아 떠나야 했음ㅠㅠ

여기말고도 잘츠부르크 시내에

다른 주차장도 무료인가? 했는데

그것도 아닌 거 같았다

어떤 곳은 일일이 주차등록하고

주차비 결제하는 것을 봤기 때문에..

그래서 우리가 이용했던

주차장 위치 공유!!!

렌트카로

잘츠부르크 가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용

Parkplatz (Kurzparken)

Giselakai 5020, 5020 Salzburg, 오스트리아

https://maps.app.goo.gl/9JQpoTzbyaosdTrY7

 

Parkplatz (Kurzparken) · Giselakai 5020, 5020 Salzburg, 오스트리아

★★★★☆ · 주차장

www.google.com

 

 

잘츠부르크도

연말이고

크리스마스 준비로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당

중국인이나 일본인들보단

유럽인들이 더 많은 시즌ㅋㅋ

이렇게 이국적인 풍경을 보러 연말에 동유럽을 온게아니겠어

 

 


잘츠부르크 에어비엔비 숙소

추천 \(^ヮ^)/

잘츠부르크에 있는 에어비엔비 숙소 추천 때린다

(와이프가 에어비엔비를 싫어하는데

여긴 맘에 들어함)

이유는 겨울인데

라이에이터가 너무너무 따뜻해서

완전 잘 잤고

한국처럼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집이라

실내가 매우 깨끗했다

전용 주차공간도 있어서 렌트카가 있는

분들은 딱인 숙소

그리고 호스트도 피드백 빠르고

완전 친절!!!!

2~4인으로 구성된 여행객들에게 딱 좋아용

우리 둘만 갔는데 침대는 2개로 널찍해서 침대 1개만 쓰고

다른 침대 1개는 그냥 짐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했습니다.

  

네비 찍고 도착한 곳

1층에서 가장 왼쪽집이었다

이렇게 보면 좀 이상할 수 있지만 유럽갬성이 낭낭한 집이었음!

 

현관문 딱 열면 보이는 모습

사진상 왼쪽이 화장실+세탁실

오른쪽이 부엌

정면이 침실이다

 

세탁기!!!!!!

호텔에 묵으면서 쌓아왔던 빨래들

에어비앤비에서 다 처리하리라 마음먹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친절한 호스트가

세탁세제도 물어보니까 제공해주심

갬덩ㅠ_ㅠ

여기서 하루 묵는 일정이었는데

방이 워낙 따뜻해서 빨래 완전 잘 말려서

체크아웃했당ㅋㅋㅋㅋㅋ

다음은 부엌

필요한 조리도구들 다 있었고

웰컴 초콜렛과 생수가 있었당 굿굿

마지막으로 침실

 

안방이 생각보다 어어어엄청 크다ㅋㅋㅋ

침대도 싱글2개 붙인 사이즈로 2개나 있어서

하나는 거의 사용 안 했는데

가족단위로 와도 좋은 숙소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차공간

유럽숙소에서 종종 호텔이나 에어비앤비에서도 주차공간이 없어서 추가요금이 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여기는 무료주차를 확인하고 잡은 숙소라서 마음편히 주차했습니다. 차를 갖고있다면 굳이 도심속에 비싼숙소를 잡을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어차피 한국처럼 밤늦게 돌아다닐것도아니고 위험하기도하고 일찍자고 일찍움직이는게 더 이득이니까요!

 

https://abnb.me/LqSpJ2xL73

 

★Salzburg: New, Light & Spacious Garden Flat ★

Unforgettable trips start with Airbnb. Find adventures nearby or in faraway places and access unique homes, experiences, and places around the world.

abnb.me

 

링크 가서 보면 나오는

사진에 뷰는 그냥 잘츠부르크 도시의 전경임ㅋㅋ

집에서 볼 수 있는 뷰가 아님!!!

MT가서 보통 보는 큰방하나가

침실 크기라 보면 된다

이 숙소는

차가 없으면

오기 좀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

우버같은거 타고 다니는 거면 괜찮고

숙소 바로 앞에 SPAR 마트가 있어서

생각보다 편리함!

정확한 위치

Morzger Str. 72/Top 1

Morzger Str. 72/Top 1, 5020 Salzburg, 오스트리아

 

https://maps.app.goo.gl/mTs8EjWdVRy3uYVi7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이제 목적지였던 할슈타트로 이동

https://2pmsunday.tistory.com/359

 

[동유럽 연말 여행 - 할슈타트] 렌트카로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가는 법! 주차장 이용그리고 2주차

렌트카를 빌린 후 비엔나에서 할슈타트로! ​ 기차와 페리를 이용해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보니까 대부분 여행객들이 가다가 지치시더라구요 ㅠㅠㅋㅋㅋㅋㅋ 그리고 할슈타트의 아름다운 풍경

2pmsunda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