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직접 해보고 쓰는 쓰레기 무단투기 신고하는 방법, 신고포상금 받는 방법

by 목22 2020. 5. 31.
728x90
반응형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집앞에 누군가 쓰레기를 무단으로 투기하는거때문에

골치아파서 오신 분들이죠?

한명이라도 더 제대로 신고해서
우리가 제도를 개선해야합니다

정말

세금이 아깝네요


1. 신고는 어떻게 ?

 

1) 직접 신고(관할 구역 환경관리부서)

또는 어플(안전신문고 / 생활불편신고)로 신고하기

2) 폐지나 재활용도 신고 가능?

 

2. 과태료와 신고포상금 얼마 ?

 

3. 포상금은 어떻게 받는가 ?

 

아래 내용에서 상세하게 확인하세요!


너-무 화나는 일이 많아서

요즘 삼국지 여포가 된 느낌이다

회사일도 일인데 바쁜와중에

나를 화나게 한 일이 있으니

이렇게 떡 하니 남의 집 앞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

근데 이게 가만 놔두니까

한두개가 아니라 계속 늘어난다

 

 

 

심지어 대구시에서 응원한다는 박스도 버림

이거는 100퍼센트 소상공인 도와준다는 의미에서

나라에서 국민의 세금으로 준 것들 일텐데

이런 배은망덕한 것들....

그런데 교묘하게 상가들은

자기들 주소는 다 떼버렸다

내 목표는 상가나 근처 배달 음식점에서

우리집앞에 버리는 것을 잡는 것이다


1. 신고는 어떻게 ?

 

1) 직접 신고
(관할 구역 환경관리부서)

 

 

 

 

 

 

각 해당 구청이나 관할하는 곳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전화번호가 나오는데

여기에 직접 전화하면 된다!!

 

상가에서 버리는 쓰레기 과태료가 더 쌔고

단순 쓰레기가 아닌 음식물쓰레기까지

불법 투기로 전부 묶어서 신고할 수 있다

 

어플로 신고
(안전신문고 / 생활불편신고)

 

 

 

안전신문고에 먼저 신고했더니

이미 수거된 상태라서 못했다

블라블라블라......

아니 그럼 쓰레기를 투기하고

환경미화원분들이 가져가면

그게 끝인가요??? 신박한 발상이네

미화원분들은 무슨죄인거여

그럼 음식물쓰레기도 무단으로 버리고

비닐봉지에 꽁꽁 싸서

이게 음식물인지 아닌지 모르게 버리면

그냥 넘어가는건가?

이래서 국가공무원 철밥통을 깨부셔야함

이분들도 메뉴얼에 따라서 일하시겠지만

일처리 메뉴얼 자체를 만든 사람부터 줄빠따쳐야됨

 

안전신문고가 별로면

생활불편신고로 전부 다시 재등록

누가이기나해보자

 

 

하이

그랬더니 바로 북구청에서 전화옴

이제 내 이름이 등록되고

우리집 앞을 예의주시하겠지

신속하게 조치해주겠다고 연락오고

방금 사람보냈다고 연락옴

꼭 사람하나 잘못걸렸다 싶어야

일 처리가 잘 풀리죠??

 

근데 이렇게 열심히 신고해줘도

1건만 과태료 처분이 되었고

포상금 처리도 했다

(3번에서 확인 가능)

 


2) 폐지나 재활용도 신고 가능?

 

 

 

 

네 제가 이걸로 신고해서 과태료 먹였습니다!

상식적으로 말이 됩니까

재활용도 본인 집 앞에 버려야지?

 

그러나 자원순환과의 대답이 가관입니다

'아니 그게 폐휴지 줍는 분이 옮겨놨을 수도 있고..."

 

아니?

폐휴지줍는분이 그럼 두고가는게 말이 됩니까?

하나라도 더 가져가실텐데요?

후..그냥 신고먹입니다 바로

 


2. 과태료와 신고포상금 얼마일까 ?

과태료와 신고포상금 지급기준

 

 

 

상가에서 버리는 쓰레기

기본 10~30만원정도하는데

포상금이 10퍼센트니

3만원을 그냥 벌 수 있다

돈을 벌려는 목적보다는

정의구현이 더 큰데

일석이조지뭐

 

 

 

가만히 놔두면 사람이 적당히가 없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이거는 최근에 집 옆에 카페에서 쓰레기버렸길래

진짜 신고하려다가 좋게말해서 직접 가져가게 만듦

그리고 이렇게 많이 신고했는데

증거부적합이라면서

(바쁘신 공무원분들이 바로 확인안했는데)

 


3. 포상금은 어떻게 받는가 ?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서.hwp
0.03MB

 

이렇게 열심히 신고하고 포상금 문의를 했습니다

뉴스나 여기저기 포상금 준다고 말은 해놨는데
정작 어떻게 받는지는 아무도 설명이 안되어있음

 

그래서 내가 설명해줌!

(이걸 일일이 시민들이 찾아봐야한다는게
매우 개탄스럽습니다.)

 

1) 담당자(공무원)분이 현장 확인 후,
쓰레기를 투기한 사람에게 과태료를 부과

2) 과태료 발급 후,
신고자 신상정보와 투기자 신상정보?까지 넣어야함

- 솔직히 이게 맞나요?
담당 공무원분들 진짜 본인들이 생각해도
이게 정상적인 생각인가요?

 

 

이렇게 친절하게 우리가 일일이 다~ 써야

나랏님들이 아이고 고생했다~ 하시면서
과태료의 10퍼센트만 포상금을 주십니다
(일은 신고자가 다 했는데 그죠?^^)

양식은 각 관할청이 직접 연락해서 받아내야합니다.

세금이 아깝네요

 

일반쓰레기는 5만원이라 5천원 통장에 넣어준다함

나는 당연히 어플로 신고하면

그 정보를 통해서 포상금이 지급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아니라 이 멍청한 놈들은 5G시대에

윈도우 98과 아래아한글 쓰는 놈들인지

신고자가 직접 서류를 작성해서
담당자가 직접 사인을 받으셔야한단다

(맹점 : 쓰레기투기자가 나몰라라 잡아떼면 끝^^)

그래서 직장인이라고하니 스캔해서 보내달라고함

진짜 국가적 차원에서 물갈이하고
시스템 다 갈아 엎어야함

쓰레기투기는 이렇게 신고하시면 됩니다

양식은 나중에 집에가서

첨부로 올려드릴게요

혹시나 쓰레기불법투기 신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카메라 달아서 무단투기자 잡으면 안되냐구요?

 

제가 문의한 결과

그 쓰레기를 버린 사람이

누군지, 어디사는지 증거가 없다면

찾을 방법이 없답니다

 

(쓰레기안에 주소나 신상정보가 있어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범인을 찾으려면

쓰레기 버리는 곳 부터 범인 집 까지

동선을 드론으로 따라다니면서 촬영해야겠네요^^)

 

그런데 그걸 해결해주는게 공무원분들 아닌가요?

일반 시민이 발로 뛰어다니면서 찾아야하나요?

제가 할일을 세금내서 월급주고 대신하는 분들이 공무원 분들 아닌가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 #안전신문고 #어플신고 #생활불편신고 #대학가 #음식물쓰레기

#관할서 #관할 #구청 #환경부 #청소 #미화원 #과태료 #신고보상금

 

 

금연 이놈들도 답답~하다

금연구역표시해놨다고 하길래 봤더니

 

 

다음 금연 스티커를 찾아보시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연은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