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 에어컨 종류 품번(품명) 뜻 알고 구매하자! 삼성 무풍에어컨 AF19R7970RF 2년차 사용 후기

by 목22 2020. 6. 2.
728x90
반응형

 

 

내가 산건

AF19R7970RF인데

이게 무슨뜻인가???

https://coupa.ng/bXT8fg

삼성 2in1 무풍 에어컨 AF19R7970RFR

COUPANG

www.coupang.com



 

 

뭔지를 몰라서 찾아보다가 정리해놓은게 없는거같아서 정리해봄

AF는 스탠드 / AR은 벽걸이

17 / 19 는 평수

R은 연식(출시년도)

 

숫자는 순서대로 ​

7(2개)/9(3개) 는 바람구멍차이

9 모델

7 은 2in1/ 9는 냉 난방

0 은 각종 사양이랑 빅스비차이라네요 /4는 빅스비 없음

W는 화이트 / R은 로즈골드

K는 실내기 실외기

R은 K + 벽걸이에어컨 세트

RS는 R + 배관작업

 

 

 

바람구멍 수 차이

 

 


 

신혼여행을 다녀왔는데

명불허전 대프리카...

호주에서 한국으로 돌아온게 실감이 납니다 ㅠㅠ휴

오자마자 바로 와이프랑

에어컨!!!사자!!!!

그래서 알아보고

이걸로 결정했슴당

 

 

 

직접 백화점가서 보니까 화이트보다는 골드가 훨씬 고급스럽....

디자인은 역시 엘지보단 삼성이더라구요 하하

그래도 다른 가전은 전부 엘지 샀는데

에어컨은 도저히...

엘지 디자인이 너무 구려서...

 

 

공기청정기가 있는데 공기청정기능까지 되어서...

이사가면 샤오미는 방으로 옮겨야겠당...

2주만에 바로 왔어요

(5월 구매)

드디어 우리도 시원한 대프리카를 보낼 수 있겠

설치는 토요일에 했는데

기사님들이 감사하게도 시간도 맞춰주시고...

설치 시간은 한 3시간 걸린거 같아요

 

         삼성에어컨 설치         

 

 

실외기 설치를 합니당

 

 

 

 

 

기사님들께서 따로 바닥에 까시는거 들고오셨어요

나가실때도 정리를 너무 잘해주셔서 따로 정리할건 없었네요

 

 

세트라서 방에 벽걸이 하나

여기도 동일하게 작업하셨습니다

 

 

설치 다 하시고 펌웨어 업데이트처럼 해주시더라구요 ㅋㅋ점검도 하시고

이거 기다리면 설치 완료된거에요

     삼성에어컨 시운전       

 

직업병이라 시운전을 해본닼ㅋㅋㅋㅋ

시운전이 맞나 가동???

아무튼

 

 

 

일반모드

바람이 너무 시원하게 나와서 놀랬어요

2구인데도 이렇게 시원한데 3구는 더하겠지???ㅋㅋㅋㅋ

 

 

 

무풍모드

전기세도 아끼고 은은하게 유지가 되어서 좋아요

처음에 티비로 볼때 저게 굳이 필요하나 싶었는데

바람이 직접 닿는것보다

실내공기가 차가워지는게

진짜 좋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만 잠깐 일반모드로

어느정도 시원하게

저희는 바로 무풍모드합니당

 

 

 

리모컨은 이렇게

그러나 리모컨은 바로 서랍에 넣었어요

왜냐?!

     하이 빅스비     

 

빅스비가 알아서 해줍니다

여러분 이 제품이 아니라도 꼭 빅스비 있는걸 사세요

처음에 자주 사용할까??

휴대폰의 빅스비랑 오케이구글도 사용안하는데??

와이프 아이폰에 시리 구경도 못해봤는데

엄~~~청 잘 이용하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

 

 

 

에어컨 아래에 이렇게 되어있어야 빅스비가 되는겁니당

주문할때도 잘 확인하세요

https://youtu.be/mvIYhc_eKUY

 

​        리모컨이 필요없는 스마트띵스 어플     

 

아이폰을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저는 갤럭시

와이프는 아이폰인데 둘다 사용 가능해요

 

 

그리고 스마트띵스 등록!

 

 

 

스마트띵스를 이용해서 에어컨을 키고 끄고 마음대로 조종이 가능한게 은근히 너무 편해요

퇴근하고 말할힘도 없을때..주로 사용합니닼ㅋㅋㅋㅋ

암튼 지금까지 한달넘게 사용했는데

시원하고 냄새도 안나고 아주빵빵하게

올 여름은 대프리카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거같아요

https://coupa.ng/bXT8fg

삼성 2in1 무풍 에어컨 AF19R7970RFR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