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LG 정수기 냉장고(J851SN33WJ) 1년 사용 후기와 고려할 점

by 목22 2020. 3. 15.
728x90
반응형

LG 정수기 냉장고 J851SN33WJ

먼저 제품은 백화점에서 구입했고

18년 12월 구매했습니다! 벌써 시간이 약 1년 6개월 정도 되었네요

 

2년까지는  반년 정도 남았지만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실제로 제가 사용한 후기를 남깁니다

분명히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이 모두 있어요

아래쪽에 설치할 때 주의할 점 같은 것들도 적어놨으니 참고해주세요

 

 

 

 

​제가 신혼살림집에 구매한 정수기 냉장고는 왼쪽 모델입니다

 

 

 

냉장고가 생각보다 엄~청 커요

분명히 백화점에서 볼 때는 이 정도 크기가 아니었는데 싶기도 한데

구매할 때는 이왕이면 큰 게 좋잖아요???라는 생각에 질렀어요 다른 분들도 똑같겠죠

백화점은 층고도 높고 자리도 널찍널찍해서 실제로 봤을 때 별로 큰지 모르는 것 같아요

 

! 이 부분을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냉장고들이랑 다닥다닥 붙어있으니까

'뭐 그냥 일반 냉장고 크기네'하지만 실제로 집에 들어가면 냉장고가 제일 커요 ㅋㅋ

우리 집에 넣으니까 왜 이렇게 큰지 갤럭시 노트 8 카메라로 Full 모드로 해야 찍히네요

 

어찌 보면 당연하지만 우리 신혼부부님들은 대부분 이런 가전을, 그것도 큰 가전을 사는 건 처음이잖아요

그래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뭔지 저처럼 잘 모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배송할 때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들은?

당연히 우선은 위치를 미리 정해 놓으셔야 합니다

그런데 그냥 이쯤 되면 좋지 않을까? 하고 당연히! 당연히! 우리는 그렇게 생각할 겁니다

 

 

저도 그냥 이렇게 와이프한테 이쯤이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가로 크기도 이 정도면 딱 되겠다! 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처음부터 난관은 우리 집 거실 베란다의 창이 너무 작아서 이삿짐 차로 올리기가 불가능했습니다

창문이 확 열리는지 아닌지도 알아야 한다는 것을 몰랐던 거죠

 

 

그래서 엘리베이터로 올리겠다고 기사님께서 전화 오셨어요

그래서 당연히 올라오겠거니 했는데 냉장고가 너무 커서 문짝을 다 뜯어야 하는데 괜찮겠느냐 하셨습니다

네????? 문짝을 다 뜯으면.. 새 거가 맞나?? 싶었어요

그래도 어떻게 해요 제가 고려 안 하고 산 것을 ㅠㅠㅠㅠㅠ 그래서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저 같은 실수를 하지 마세요

저희는 당연히 들어갈 거라 생각했어요 나름 아파트도 신축인데

이래서 다들 큰 평수에 살려고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사용 후기 및 장/단점

1. 히든 스페이스 열기!

 

 

요 버튼으로 히든 스페이스 열 수 있어요

처음에 이거 못 찾아서 엄청 당황함ㅋㅋㅋㅋㅋ이래서 처음에 백화점 가서 직원분들에게 설명을 들어야 하나 봐요

 

2.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전기세랑 상관있지만 요즘은 다 고만고만하니 뭐 이런 건 참고만 하세요

 

3. 정수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정수기 냉장고 후기

정수기는 어차피 물 먹는 용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에 잘 쓰고 있어요

정수기 관리자 분도 매번 오셔서 관리해주시고

중요한 건 돈도 따로 안 들어가고ㅋㅋㅋㅋㅋㅋ

 

​2년 동안 관리비가 무료니까 이것도 매우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달이 카톡 오셔서 일정 잡고 이런 건 귀찮지만 꼭 필요한 점검이니까요!!

 

10년 무상 보증이니까

문제 생기면 바로 보증받겠죠?

! 설치 시 고려해야 할 점!

 

1. 정수기 호스 및 냉장고 배치 확인

정수기 공간 따로 차지하지 않아서 좋지만 설치 공간에 제약은 있어요

작은 정수기는 싱크대 근처에 설치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정수기 냉장고는 아무래도 크기가 크다 보니 위치 결정하는데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싱크대랑 가까워야 정수기 연결 호스 설치가 깔끔해요

 

 

2. 양문형으로 열었을 때 공간 확인

냉장고를 구매하면서 필수로 고려해야 할 점 중에 하나인 양문형이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벽에 너무 바짝 붙이면 다 열지도 못합니다

벽과 냉장고가 어느 정도 틈이 있어야 활짝 열리고 사용하실 때 안 불편해요

 

 

설치기사님께서 설치해주실 때는 약 50센티 정도 떨어트리고 설치하는 게 좋다고 하셨어요

3. 냉장고 크기를 고려하세요! 엘리베이터? 새시 크기?

냉장고가 커서 아파트 들어올 때 이삿짐 차로 올렸는데

거실 새시문이 작아서? 다 안 열려서?

아무튼 그래서 엘리베이터에도 잘 안 들어가서

문을 다 분해하고 다시 집에서 조립했어요

이사할 때 좀 걱정되는 부분..

 

  단점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좀 유일한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게

이 정수기 물 받는 공간이 너무 작아요

(크면 물론 디자인이 똥망이겠지만ㅋㅋㅋㅋ)

냄비는 물통이든 약간 들고 서있어야 하는?

조금 긴 통은 비스듬히 들고 있고 뭐..

그리고 노란색 부분에 긁히더라고요

생각보다 생활 흠집에 취약함

초반에 긁히길래 웬만하면 저기 안 닿게 쓰는 중ㅋㅋ

 

 

​높이가 너무 안 나와서 뭐 하나 올리기가 어려워요

정수기 쓴다고 물통을 안 쓰는 건 아닌데 물통에 물을 받으려면 한참 걸리고요

 https://youtu.be/N5YQ_85pGzE

 

 그래도 이거는 되니까 다행이면 다행이에요

결론은 추천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분명 있지만

지금까지 쓰는데 수납이건 기능상 문제도 없고

정수기도 지금까지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보호필름도 있네요

은근히 생활 스크레치가 많아서 걱정이었는데 붙여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