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해외송금 환전 수수료, 송금기간 비교 - 1금융, 케이뱅크(K-뱅크), 와이어바알리

by 목22 2022. 3.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해외송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미국에서 한국,

한국에서 미국으로

#원화환전 #달러환전 이렇게 송금할 일이 많았어요

이유는 미국 차구매, 집구매로...

그런데 지금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으로

환율이 어마어마하게 올랐는데..

이럴때 해외송금 수수료를 내는 것도

엄청 가슴아픈 일이죠

제가 1금융권 해외송금도 이용해보고

케이뱅크도 이용해보고

다른 어플도 찾아봤는데요

수수료 무료인 곳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빨리 자동차를 구매해야해서

해외송금되는데 걸리는 시간까지 봤어요

일단은 1금융권은 농협 해외송금부터 볼게요

해외송금을 보시면 수수료가 얼마인지 딱 보이시죠?

110만원에 수수료가 약 2만 5천원 정도

중개수수료와 전신료도 따로 내고

심지어 환율도 비싸게....ㅎㅎ

굳이 내가 이 1금융권을 왜 이용했을까 싶을 정도로

쓸데없는 돈을 많이 냈습니다

(이럴거면 #페이팔 이나 #비트코인 을 이용했지)

2. 케이뱅크(K-뱅크)

K-뱅크를 이용해서

달러환전과 해외송금하면

해외송금 수수료가 싸다고해서

직접 이용해봤습니다

케이뱅크의 장점은 송금수수료가 4천원인게 장점이네요

1금융권보다는 케이뱅크가 확실히

송금수수료만 봐도 약 2만원 저렴합니다.

보시면 금액과 크게 상관없이

수수료는 동일하게 4천원이네요

환율도 우대환율 적용되어

환전되는 금액 자체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때가지만 해도 케이뱅크가 젤 싼줄알았어요

와이어바알리는 추천드리는 이유는

1. 해외 송금 기간은 대부분 이틀이면 외화통장에 바로 들어오고

2. 해외송금 수수료 X

3. 가입축하 쿠폰으로 환율우대보다 더 사게 환전 가능!

4. 거기다 다른곳에는 없는 친구초대로 할인 쿠폰까지!

5. 이벤트 기간에 저렴하게 송금 가능

이것만해도 충분히 매리트가 있습니다!

심지어 해외송금이 늦어지면 보상도 해줍니닿ㅎㅎ

 

https://kr.wirebarley.com/customer/delaycoupon#right-panel

 

WireBarley | Money Transfer

누구보다 빠르게<br> 와이어바알리의 실시간 환율, 혜택, 프로모션 정보를 받아보세요.

kr.wirebarle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