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육아일기

대구 설소대 시술 후기 //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or 달서구 김신향소아과 선택

by 목22 2021. 2. 17.
728x90
반응형

조리원을 나와

수박이와 집에 온지도 일주일이 지났다

레알 영겁의 시간같았던

다이내믹 일주일이었닼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산후관리사님과

남편의 도움으로 버팀

༎ຶ‿༎ຶ


 ✔  애매한 설소대?!

출산했던 병원에서도,

산후조리원 에서도

수박이의 설소대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어서

걍 괜찮구나 라고만 생각했는데

집으로 방문하신

출장 가슴마사지사 님이

수박이의 설소대를 보시고는

어머 아기 설소대 시술 해야겠네요

.....예?!


https://m.terms.naver.com/entry.nhn?docId=927076&cid=51007&categoryId=51007

나는 설소대수술 이 필요한 케이스는

보통 혀를 내밀었을 때

하트모양이 되는 경우라고 알고 있었는데

수박이의 혀는 전혀 그렇지 않은데....

결론적으로

조금 애매한 설소대 를 갖고 태어난 수박쓰

결국 설소대수술을 하느냐는

부모의 선택

 


처음엔

생살을 마취도 없이 자른다는게

맴찢이라 망설여졌지만

신생아 때 그나마 신경이 덜 발달 돼 있어서

고통스럽지 않고

수박이는 젖을 빠는 힘이 좀 약해서

해주면 직수하기 훨 수월해질 거라 해서

대구 설소대수술 전문 소아과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  대구에서 설소대시술 로 가장 유명한 두 곳

 

1. 달서구 김신향소아과

김신향소아과 는 예약 필요 없이

오전 11시 또는 오후 3시30분~4시 사이

에 방문하면 된다고 한다

2.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시지푸른연합소아과 는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다

처음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김신향소아과로 가려고 했는데

일반 소아과진료에 대한 맘카페 평이

극명하게 갈리고

설소대수술 공장 같다는 얘기가 있어서..

확실한 설소대 단축증을 가진 아기들은

김신향소아과가 정말 확실히 잘라준다고!

하지만

애매한 설소대를 가진 수박이는

의사쌤의 소견을 좀 들어보고 싶었기에

시지푸른연합소아과로 향했다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로 선택

예약 전화를 하면

신생아 설소대시술 2시간 전부터 금식

설소대시술 후 바로 먹일 우유 챙겨오라고

안내해주심

수박이를 데리고 첫 외출ㄷㄷ

완전 긴장모드였는데 (·•᷄‎ࡇ•᷅ )

다행히 산후관리사님께서 동행해주셔서

마음의 안정 되찾고..

 

푸른연합소아과 진료시간은

사진을 참고하세용

수박이 안고 정신없는 와중에도ㅋㅋㅋ

찰칵찰칵 (블로거 정신ㅋㅋ)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는

넓고 쾌적하고

아이들의 공간이 잘 돼있었당

같은 건물에 시엘산후조리원 이 있던데

그 조리원에서 조리하시는 산모님들은

바로 아래 소아과가 있어서

뭔가 안심이 될 거 같았당

 

수박이 설소대시술을 해주신 조윤정 의사쌤

시술이 필요할지 봐주셨는데

애매하지만 그래도 나중에 찝찝할바엔

하는게 나을 거라고 조언해주셨고

친절히 설소대 시술과정도 설명해주셨다

시술 직전에 나는 차마 볼 수가 없어서

나와 있었는데

뿌엥 한 번 하고 그침

한 30초? 만에 끝

바로 젖병 물리면서 지혈

꿀잠 자버리네 수박..

시술비용은 3,100원이고

보험청구를 위한 서류를 요청해서 10,000원

설소대시술 후

시술 당일날도

컨디션 처지는 거 없이 잘 지내준 수박

고마워 딸래밍

٩(♡ε♡)۶


대구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설소대수술 후기

 

설소대시술 하고 다음날부터

확실히 빠는 힘이 달라졌다!

덕분에 직수도 더 수월해져서

완모로 향해 가는 중

٩̋(ˊ•͈ ꇴ •͈ˋ)و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위치

위치는 사월역 3번출구

자차를 이용할 경우는 1층에 주차타워랑 주차장이 넉넉하게있어요

주말, 평일 둘다 가봤는데 주차하는데 무리는 없었습니다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