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두나 유모차 +카시트까지 되는 ! 내돈내산 구매후기

by 목22 2023. 5. 23.
728x90
반응형

사실 이 후기를 보시는 분들은

이미 많고많은 카시트를 고민하고 찾아보고

들어오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진작살껄X9999999 ㅠㅠ

괜히 돈 두번쓰지마시고, 사놓고 안쓰지말고 차라리 사더라도 제대로된걸 사서 많이 쓰는걸 추천드릴게요. 밑에 내용에는 저의 고민과 장/단점을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약 3달간의 사용을 해보고 적는 사용기입니다.

 

둘째태어나고나서 알게된 두나 카시트

처음에 알게된건 유튜버 올리버쌤이 쓰는걸 보고 알게되었어요.

#DOONA #CARSEAT #구매 #후기

#내돈내산 / #미국구매 #아마존 #두나 #카시트 #유모차

#카시트겸용유모차


두나 카시트유모차 고민를 하다.

첫째는 가격

저는 미국 타겟에서 신생아+유아 카시트 겸 유모차를 샀었어요. 왜 두나를 진작 안샀을까 후회했습니다.

와이프도 단점이라고는 너무 비싸다가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사고나서는 진짜 비싼값을 한다는 거에요.

잘 생각해보셔야하는게 두나를 처음에 들고 생각보다 무거운데? 싶을수도있는데

다른 유모차+카시트를 결합하고 들어보면 두나는 깃털같은 존재입니다.

두번째 오래쓸수 있을까?

신생아용이라 1년밖에 못쓰지 않을까? 라는 걱정일텐데…

싼거사서 손안가고 1달에 2번밖에 안썼거든요?

근데 두나사고나서는 와이프가 하루에만 두세번 올렸다 내렸다합니다.

뭐가 이득일까요?ㅠㅠ 결국 저는 지난번에 산 유모차를 가라지에 방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중고로 보내야할지 주변 지인에게 선물로 줘야할지 고민이 되네요.


두나 카시트겸유모차 장점

1. 공간효율

공간이 뭐?왜?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이게 은근히 장난아닙니다. 아기를 데리고 이동할때 기본적으로 가방이 한두개에다가 먹을거 바리바리 싸들고다녀야하죠.

카시트랑 유모차가 일체형이라 공간이 일단 확실히 차이가 나고 카시트를 내리자마자 바퀴를 내리면되기때문에 안전하기까지합니다.

2. 편의성+번거로움 최소화

카시트에서 벨트풀고 아기내려서, 다른 유모차꺼내서 펴고 옮겨서 다시 벨트하는 불편함, 거기다가 혹시나 애기가 자고있는데 옮기다가 일어났다? 신경질적인 우리 애기가 응애응애 하는순간 현타가 바로…ㅋㅋ

3. 안전

당연히 차에 탈때도 유모차를 세우고 차문열고 아기를 다시 실어야하는데 좁디좁은 한국이나 도로가에 유모차를 세우는 것 자체가 너무 위험하더라고요.

두나는 차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바퀴만 접어서 실으면 그만이에요.

두나카시트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차 옆에 유모차를 세우고, 카시트에 아기를 태운 후, 유모차 접고, 트렁크에 다시 넣어야하죠.

이게 별거아닌 것 같다구요?????

태웟다 내렸다를 한두번만 해도 정말 쉽지않습니다. 시간이며 체력이며.. 특히나 육아는 체력으로 하는건데, 미국처럼 라이드를 할 경우 내렸다가 태웟다를 하는게 보통일이 아니에요

유모차를 세우고 빨리 태우는게 훨씬 안전하면서 보호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아이가 1명이아닌 두명일 때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두나 카시트겸유모차 단점

진짜 딱 1가지

가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정신승리를 하려고하는데 가격이 용납이 안됩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쓰려고 노력하게되는 것도 있어요...

카시트+유모차니까 그래도 좀 낫지않나?라고 생각하게되긴하지만

이렇게 infant말고 toddler 유모차까지 가능한걸보면 약간 현타가 오기는 합니다

그러나 한번 딱 사용해보면 너무 무거워서 바로 생각이 바뀜

빨간색 두나 시리즈

왼쪽이 두나 리키라이크

오른쪽이 두나 카시트 겸용 유모차

빨간색으로 맞추니 중국사람같음


두나 카시트 유모차 언박싱

믿을 수 있는 재질


두나 카시트 구성품

 

 

자동차 시트 커버도 같이 오기때문에 쓸데없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음

이렇게 커버가 거의 딱 맞아서 카시트를 설치하더라도 지저분해보이지 않아서 좋아요

잡다한 것들이 있는 것 보다 딱 있을거만 있고 포장도 완벽해서 너무나도 마음에 든다

역시 돈은 거짓말을 안함

악세사리를 사도되지만 과연 쓸까!

두나 카시트 겸용 유모차 설치한 모습

옆에 카시트가 아마존에서 산 브라이텍스 애드보케이드 인데

크기는 비슷합니다...왜 비슷하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