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전기차 유지비 얼마나 들까? 2년(5만km) 전기차 볼트EV 후기

by 목22 2020. 4. 8.
728x90
반응형

 

전기차 유지비 진짜 얼마나 나올까?

나도 타면서 얼마나 나오는지 진짜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당


전기차 볼트EV기준이고 찾아보니 18년 5월 구매해서 출장도 꽤나 다녔다

차타고 여행도 생각보다 많이 다녀왔음(명절에 목포나 서울 등등)

 

https://blog.naver.com/lsmok0119/221309929471

 

전기차 사용후기(1개월차)

볼트EV를 몰면서 내가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려고 한다 다른사람들도 어려움이 있을거고 조금이나마 도움...

blog.naver.com

 

1개월차에 쓴 후기 ㅋㅋ귀엽누

참 예전에는 주변 사람들한테 전기차 문의를 많이 받았고

충전하고있으면 사람들이 계속 물어봤는데

지금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타고다니고 신기하게 보지도 않는다

 

아무튼 ! 이제 본격적으로 유지비를 알아보자

1. 대구 전기차 충전소

 

가장 해택을 봤던 충전인데 2년간(2018년, 2019년) 무료였다

올해부터 유료시행했는데 얼마안하지만 괜히 공짜로쓰다가 돈내려니까 배아픔

진짜 이러다가 대머리될려나 싶을정도의 절약정신?이닼ㅋㅋㅋㅋㅋㅋ

 

https://www.evdaegu.or.kr/portal/main

 

대구 전기차 충전소

충전기 운영현황 급속 충전기 충전기(대수) 사용가능 사용중 점검중 충전소(개소) 완속 충전기 충전기(대수) 사용가능 사용중 점검중 충전소(개소) 대구 전기차 충전기 관제센터 : 053)605-8060

www.evdaegu.or.kr

 

요금조회는 대구 전기차 충전소에서 했는데 여기서 한다고 더 싼것도 비싼것도 아니라 카운트가 따로 되길래 가져왔다

 

 

환경부라서 대부분 안나온것도 있겟지만 거의 다 나올듯

전체 합계가 7만원나왔다

 

대구 유료요금이 1월부터 시행된걸 생각하면 3달간의 요금이고

1달에 약 2만5천원 정도 쓴거네

일주일에 2번정도 충전하고 출퇴근에 주말에 움직이는 것 까지

 

2. 환경부 요금

 

대구시 충전소랑 다르게 카운트가 되어서 나머지는 여기에 전부다 기록된다

아마 타지역 사시는 분들은 전부 여기서 조회를 하면 나올 것 같다

https://www.ev.or.kr/portal

 

저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

전기자동차, 무엇이 궁금하세요? 전기자동차의 작동원리 및 구조에 대한 내용과 충전시 주의사항에 관한 내용, 전기자동차의 관리 방법 및 운행 요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www.ev.or.kr

 

 

 

이거는 공짜아닌 충전소에꺼까지 18년 6월부터 오늘까지 카운트가 되는데도

총 금액이 75000원이 안되는 금액이다

 

전기요금만보면 2년넘게 15만원썼.....ㅎㅎ

 

그럼 올해 쓴 금액은 그럼 얼마일까

 

대구 전기차 요금까지 합산하면 약 10만원정도 나왔음

코로나때문에 차타고 이동하는 일도 많았고 서울 결혼식까지 갔다온 금액인데

남들은 서울 한번 갔다오는 기름값을 나는 3달을 타고다녔네

 

이렇게하고 전기차 보험비 70만원

1달로 나누면 약 6만원정도

 

또 뭐있지 톨비는 50%할인 받아서 왕복 2천원이라 1달내내 출근하면

1달에 약 4만원정도 나온다

 

1달에 이것저것 전부 다 해서 20만원 나온다고 계산해야할 듯

이렇게 보니까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데 기름차는 그럼 1달에 100정도 쓰는건가?;;

 

절대 기름차는 못 탈 것 같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타이어바꿔야하는데 으으 돈아까웡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