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혼수 가전은 어디가 제일 저렴할까 - 백화점 / 하이마트 / LG베스트샵 / 삼성디지털프라자

by 목22 2020. 3. 26.
728x90
반응형

사실 1시간 남짓 되는 예식보단

오래오래 쓸 혼수 중에서 가전 선택 더 중요하기에!!!

 

일단 백색가전은 LG아닙니까! 라고 생각하면서 둘러보고 사느라 LG위주로 샀어요

(2020년 기준 에어컨은 삼성 것을 샀고, 만족도는 개인적으로 비슷비슷합니다.)

각각의 제품 후기는 나중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1. 하이마트

2. LG베스트샵

3. 백화점

 

이렇게 갔다왔고, 결정했습니당!

 

여러분이 일단 가장 궁금해 하시는

혼수는 어디가 제일 저렴한가

라는 질문에 대답은

백화점이 제일 싸다!

는 거에요

 

(삼성은 임직원몰이 제일 싸니까 지인중에 삼성 임직원 있으시면 꼭 이용하세요)

(그리고 오픈한지 얼마안된 LG베스트샵이나 삼성디지털프라자도 해택이 좋다고하네요)

 

엥?백화점이 제일 비싼거아니였냐고 생각하시지만 아니였습니다! 

각 매장별로 견적이 모두모두 달랐고 상세한 후기는 아래 글에 적어놨어요

 

 

이 나이 먹도록 아무것도 모르던 분야에서

이젠 거의 전문가가 되고 있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 결혼이란ㅋㅋㅋ

 

일단 가기전에 준비할 것들

내가 원하는 제품의 사이즈스펙그리고 품번(Best)을 미리 알아가서

세탁기는 21kg, 건조기는 14kg, 냉장고는 정수기 되는걸로 견적주세요

최소 이정도는 해야합니다

 

저희가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갔을때는

제~일 비싼걸로 전부 견적 쫙 뽑아주고 하나씩 타협하게 만듭니다

아니면 꼭 필요하다고 설득시켜요

 

세탁기같은 경우는 나중에 애기가 생기면 추가로 빨래를 해야하는데 

삼성은 애드워시고 엘지는 아무튼 무슨 미니세탁기인가 트윈워시인가

뭐 계속 추가하라고그래요

그런데 그런거 다 필요없어요

 

그거는 애기 생기고 사도됩니다.

 

그런 말 하는 순간 그 매장을 나오면 됩니다.

덤탱이씌우려고 작정한 사람에게 우리같은 처음인 사람은 무조건 뜯기게 되어있어요.

우리같은 신혼부부는 가전사는게 처음일지라도

그런 사람들은 우리같은 사람들 하루이틀 상대해봤겠습니까?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더 꿀팁을 적어놓을테니

백화점 설명에 말해드릴게요!

이거는 백화점만 해당하는 내용이니까요

 

    1. 하이마트

젤 먼저 간 곳은 동네에 있는 하이마트

이곳에서 사진 않았지만

담당자분께서 LG와 삼성제품의 장단점을

쏙쏙 잘 설명해주셨다.

(근데 들을수록 무조건 LG사야겠다고 생각ㅋㅋ)

 

사실 삼성이 프로모션도 많고

파는 사람한테 떨어지는 것도 많아서

하이마트 가면

거의 삼성꺼를 추천한다고 들었었는데

 

여기 담당자분은

상당히 중립적으로 설명을 잘 해주셨음!!

 

정보만 얻고 빠지기엔 죄송하지만ㅠㅠ

일단 모델명 다 적어서 견적비교하러

백화점으로 출동!

 

 

 

 

    2. 상인 롯데백화점

 

일단 이곳에서도 투머치토커 직원분이

하이마트 제품은 백화점이나 베스트샵에선

구할 수 없는 제품이라 설명해주셨어요

 

그래서 하이마트에 적어간 모델명을 보시더니

그 해당(구형) 모델의 최신제품으로

제품명을 다시 적어주심ㅋㅋㅋㅋㅋㅋ

 

백화점은 백화점 자체

페이백 프로모션이 있어서 좋았다

 

- 여기서 백화점 프로모션이 좀 더 좋다는걸 알았고, 이 프로모션을 백화점별로 / 지점별로 다르지 않을까? 생각함

그래서 다른 백화점을 갔지

 

그리고 뭐 이번주가 지나면~ 이 행사가 끝나요~ 하는데

 

아니요 / 절대 / 네버 / 행사 안끝나요 / 속지마세요

 

그 다음주에 또 돌아오고, 그 다음주에 더 좋은 행사합니다

 

신혼부부님들 우리가 돈 주고 사는거에요

우리한테 잘 해주는 사람에게 사야합니다

우리에게 막 훈수두고 불친절한 사람에게 살 필요 없어요

그럴거면 인터넷 결제를 하지 뭐하러 백화점에 갑니까?

 

 

 

 

 

    3. LG 베스트샵

일단 견적은 백화점과 거의 동일

근데 상조보험 가입을 하면 약 200만원정도를

할인해준다.

 

월 10만원씩 10년 납입하는 조건이고

원금이 만기일에 일시 상환되는 적금같은 상품!

 

만약 신랑 신부 둘 다 가입하면 거의 400만원을

할인받을 수도 있었는데

 

우리는 보험가입이 싫어서 패스

 

카드만들라고 하는데

뭐 이거 카드 실적 채우고 하면 어차피 할인받은 돈을 다~ 돌려주는 꼴임

패스!

 

 

 

 

 

 

 

    4. 대구역 롯데백화점

 

우리의 최종 선택지!!!

여기 LG직원분 진짜 대박임!!!!!!!!!!!

 

티비는 인치 큰 걸로 보고 있다하니

그럼 직구로 사시는 걸 추천하시는 거였다!!!

”세탁기랑 건조기, 냉장고만 해서 견적뽑아드릴게요 ^^” 라고 하심

 

넘나 진정성 쩌는 답변에서 감동먹고

 

게다가,

“고객님 일주일 뒤에 오시면

아마 백화점 할인이 조금

더 들어갈 거 같으니 그때 오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라며 계약금? 이런거 요구도 없이

쿨하게 보내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오늘이 젤 싸다고 결제하고 가라고 그랬었는데..

 

녜 하고 나와서

얌전히 일주일 뒤에 다시 가서

바로 결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견적도 인터넷 최저가랑 다를바 없었고

 

락앤락통 10개(세상 유용)

후라이팬 3종세트 (역시 세상 유용)

까지 챙겨주셨다

 

이 매니저님은 그 뒤로 신세계로 가셨다던데

담에 가전살땐 거기로 가봐야지 히히

 

 

정리하자면,

무조건 가성비다! 하시면 하이마트

 

그래도 최신제품 사고싶은데

목돈은 조금 여유가 없다! 하시면 베스트샵

 

목돈도 있고

최신제품도 사고 싶다! 하시면 백화점

 

라고 정리. 끗

 

그리고 백화점에서 혹시나 좋은 행사를 놓쳤다?

 

일단 영수증과 당시 결제한 카드를 갖고계세요

그리고 해당 백화점에 매주 가셔서 행사를 체크하시거나,

구입한 매장 직원분께 좋은 행사 있으면 알려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좋은 행사가 있는 날에 다시 가서 카드결제를 취소한 후,

다시 결제하면 해당 행사 해택을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까지 해야하냐구요?

가전 산 가격을 보시고

그 가격의 7% 상품권 해택을 받냐 안받냐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저는 롯데카드 + 상품권 행사 + 엘포인트 적립

거기다가 항공마일리지까지 해서 약 100만원 이상 해택을 본 것 같아요

어설프게 어디가서 현금박치기하고 할인받지마시고

이거 구입할때 웨딩마일리지, 거기다가 나중에 연말정산 해택까지 받으시는 거 잊지마세요!!

 


 

  우리가 산 가전들의 실물  

 

 

https://2pmsunday.tistory.com/10

 

LG 정수기 냉장고(J851SN33WJ) 1년 사용 후기와 고려할 점

LG 정수기 냉장고 J851SN33WJ 먼저 제품은 백화점에서 구입했고 18년 12월 구매했습니다! 벌써 시간이 약 1년 6개월 정도 되었네요 2년까지는 반년 정도 남았지만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서 실제로 제가..

2pmsunday.tistory.com

#정수기냉장고 는 진짜 유용하게 쓰고 있다

싱크대에 정수기 둘 공간따위 안나오던데

덕분에 공간 걱정 안하면서 사용중 >_<

 

1년정도 사용 후기를 보시려면 위 링크를 눌러서 참고하세요!

 

 

정수기 못놩..ㅎ

 

 

 

 

 

 

 

 

 

 

 

사은품으로 받은 물품!

 

 

 

가전 장만도 끝이 났다!

#직구#75인치TV 도 도착끀ㅋㅋㅋ

 

 

궁금하신 점 있으신 대구예신님들은

비댓주시면 답변드릴게용 헿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