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생활 꿀팁

미국 설소대/순소대 절제 후기 - Tongue-tie center(알라바마)

by 목22 2023. 5. 4.
728x90
반응형

미국에서 둘째 출산을 하고 바로 설소대 확인에 들어갔지만 우리같은 일반인은 애매한 경우는 판단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미국에 있는 병원에 가기로 그냥 바로 결정했음! 가보니 갓난애기부터 큰애들까지 연령도 다양했고, 치과도 같이 있는데 한국보다 시설이 더 괜찮은 치과라서 더 신뢰가 갔음.

지금 든 생각은 조지아도 있는데 왜 여기를 가라고 했을까? 라는 의문이 있긴한데, 큰 병일수록 생각보다 조지아, 애틀란타보다는 버밍햄 쪽으로 많이 진료를 잡아주시는 듯했다. 버밍햄 대학교에 의대가 잘 되어있어서 그런가?

버밍햄 텅타이센터는 치과 옆에 이렇게 별관?처럼 되어있습니다.

#알라바마 #버밍험 #텅타이 #설소대 #치과 #립타이 #순소대

 
 

둘째 출산을 하고 바로 걱정되었던 것은 ‘설소대’였다.

 

이전에 포스팅을 한 적이 있지만, 처음에 첫째가 모유수유도 잘 안되고 분유가 문제인지 젖병이 문제인지.. 잘 못먹어서 문제가 있는 줄 알았다.

아기가 잘 먹는다는건 결국 잠을 잘자는 것으로 이어지기때문에 우리가 살기위해서는 ‘잘’먹는게 너무나도 중요한 문제였다.

그래서 시도해본 방법은 젖병바꾸는건 기본이었고,

분유도 바꿔보고 블로그와 맘카페에 있는 방법을 다 써봤다.

 

모유수유 컨설팅까지 받았는데 설소대 확인을 하시더니 설소대 수술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생각도 못한 전개였지만 다행히 아주 간단했고 시술비는 2만원인데 오히려 들어놨던 태아보험에서 40만원 정도 돈이 더 나오는 상황이 발생했다(대견했음;)

https://2pmsunday.tistory.com/216

 

대구 설소대 시술 후기 // 시지 푸른연합소아과 or 달서구 김신향소아과 선택

조리원을 나와 수박이와 집에 온지도 일주일이 지났다 ​ 레알 영겁의 시간같았던 다이내믹 일주일이었닼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 그나마 산후관리사님과 남편의 도움으로 버팀 ༎ຶ‿

2pmsunday.tistory.com

 

 

위치는 위 구글맵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미국병원이라서 큰 기대는 안했지만 정말정말 기대이상이었다.

의사선생님에게 들은 내용은 원래는 본인이 치과 레지던틀르 하러 여기 치과에 근무를하다가 텅타이(설소대)를 아무도 신경쓰지않았고, 본인 자녀 딸 2명 모두 설소대 문제가 있어서 이쪽으로 전문의를 땄다고한다.

https://tonguetieal.com/

 

Alabama Tongue-Tie Center | Richard Baxter, DMD, MS | Birmingham, AL

We use advanced laser technology to fully release your child’s tongue-tie in a gentle, 15-second procedure.

tonguetieal.com

실제로 직접 쓴 책과 논문도 있고, 홈페이지도 잘 되어있고 실제로 텅타이 교육을 하시기도함...설소대에 진심인분...좋아..

생각보다 너무나도 젊어서 놀램(또래같아 보였음)

들어가면 일단 설문조사를 하지만 영어를 못한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고 간단한 정보를 기입하면된다.(이름생년월일 등등 뭐 기본적인 인적사항 같은 것들)


 

1. 진료 과정

1) 예약

2) 설문조사

3) 검진 - 150불

4) 시술 - 각 500불

5) 경과 확인 - 1주일 뒤 재방문


2. 비용

설문조사가 끝나면 간단한 이 시술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의사가 와서 검사해줍니다. 검사비용은 약 150달러.

여기서 문제가 생겼는데, 설소대뿐만아니라 순소대까지 문제라고 하네요? 읭?

설소대 비용은 대략적으로 500달러로 예상했지만, 뜻밖의 지출이 발생했습니다. 모든 시술은 500달러 수준이라고해서 어? 했네요.

그런데 순소대가 도대체 뭐야?하고 와이프랑 찾아보다가 기겁하고 바로 시술해달라고 했습니다. 차마 순소대 사진까지는 못올리겠고, 나중에 커서 앞니가 계속 벌어지는 상황이 발생한다고해서 바로 잘라버렸어요.

그렇게 합쳐서 약 1000달러를 지출했고, 보험은 병원에서 따로 클레임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보험처리하고싶다면 먼저 지불하고 클레임을 직접 신청해야한다고했습니다. BSBC(블루크로스)도 진행되는지는 확인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첫째 너는 순소대 괜찮은거니..?ㅠㅠㅠ 갑자기 걱정되네

이 돈덩어리들 ㅋㅋㅋㅋㅋㅋ


3. 시간

시술시간은 이렇게 빠를수가 없었어요.

첫째 시술은 한국에서 가위로 잘랐었고,

둘째 시술은 어떻게하냐고 물어보니 레이져로 시술하고 시간은 몇분? 걸린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체감하기로는 데려간 후 1~2분 정도만에 바로 돌아오더니 끝났다고..ㅋㅋㅋ속으로 이렇게하고 1000달러를 벌어간다고? 라는 생각이 들정도에요.


이 병원의 좋았던 점중에 하나는 바로 옆에 놀이터를 구비해놔서 아이들이 가서 기다리는 시간에 놀면된다는 것이다. 이런 세심한 배려를 미국에서 느끼다니..

 
 

동생이 검사받는 동안 신나게 노는 중

 
 

순소대는 알아보니 저렇게 앞니까지 다 연결되어있으면 바로 시술이 필요하다고하네요. 그래서 레이저로 바로 지져버렸어요.

설소대는 혀가 하트모양처럼된다면 그냥 바로 해야하고, 꼭 있어야하는게 아니니 꼭 한번씩 검사해보시고 애매하면 그냥 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여기서부터는 원치않으시는 분들은 뒤로가기를 하셔도됩니다.

아래는 설소대(Tongue tie)와 순소대(Lip tie) 시술 결과 전/후 비교 사진이에요

시술 결과 전/후 비교 사진

아래부터 왼쪽이 시술 전, 오른쪽이 시술 후 사진입니다.

1) 순소대(Lip Tie)

 
 

순소대는 잇몸과 앞니쪽이 완전히 연결되지않도록 레이저 시술

2) 설소대(Tongue Tie)

 
 

시술 전 사진(왼쪽)을 보시면 혀가 하트모양으로되죠?

시술 후 사진(오른쪽)을 보시면 동그랗게 생겼어요

 
 

1주일 뒤 검진받으러 갔을때 우리가족

아프지말고 행복하자 우리 가족

#ALABAMA #TONGUE-TIE #CENTER

 
 
 

잘 있어줘서 고마워 우리 딸

둘째도 시술받느라 고생많았어.

 
 

#tongue #tie #liptie #tonguetie #center #alabama #auburn #신생아 #수술 #시술 #절제

728x90
반응형

댓글